소식
언론보도
HD현대의 다양한 활동 소식을 전합니다.
[경상일보]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순국 해군 장병 자녀에 장학금 후원
날짜 2021.06.03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 해군 장병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기 위해 유자녀들의 교육 복지를 지원하기 위한 장학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이날 바다사랑 해군 장학재단에 기금 2000만원을 후원했다.

바다사랑 해군 장학재단은 해군 전사·순직자의 유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설립됐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바다사랑 해군 장학재단과 지난해 6월 장학기금 후원 협약을 맺고, 매년 2000만원씩 5년간 총 1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대학생 11명 등 유자녀 39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조국을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친 애국선열들의 헌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장학기금을 후원하고 있다”며 “현대중공업은 최신예 함정 건조를 통해 우리나라 해양 수호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출범한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장애인 복지시설 후원, 독거노인 전자레인지 선물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출처 : 경상일보(http://www.ksilbo.co.kr)

 

ic_file_down첨부파일 다운로드
이전글 [경상일보] 현대건설기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에 150 만 원 후원물품(생필품) 전달
다음글 [경상일보] 현대건설기계, 울산 남구 신정고등학교에 장학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