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언론보도
HD현대의 다양한 활동 소식을 전합니다.
[경북신문] 현대제뉴인(주), 울진산불 피해지 영농재개 지원
날짜 2022.07.15


울진군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현대제뉴인 주식회사(대표 조영철)가 산하 계열사인 현대건설기계와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굴착기 장비 20대를 동원, 산불피해가 많은 북면과 울진읍에 마을단위로 투입해 영농재개를 지원했다고 전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 3월 울진산불 발생 당시, 진화로 인해 농로, 농수로 등이 훼손되면서 농기계 진출입 등에 애로가 많은 영농기반과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택, 농경지, 농업용 시설 등 빠른 복구가 필요한 마을에 집중적으로 투입됐다.

마을에 장비 2대를 지원받아 농로등을 응급 복구한 북면 두천리 마을 이장은 “산불로 마을 여러 곳이 복구가 필요하여 걱정했는데 장비를 지원받아 빠른 복구를 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현대제뉴인(주) 관계자는 “이번 장비지원으로 산불 피해를 입은 시설을 복구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빠른 시일 내에 일상생활로 돌아가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전극중 미래농정과장은 “영농기반 시설 등의 복구를 위해 장비를 지원해준 현대제뉴인(주)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신속한 산불피해 복구를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빠르게 영농을 재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호환 기자 gh2317@hanmail.net

ic_file_down첨부파일 다운로드
이전글 [경상일보] 현대미포조선, 시각장애인 보호시설 개선에 1000만원 후원
다음글 [연합뉴스] 현대중그룹1%나눔재단, 복지시설 7곳에 3천100만원 후원